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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 3664:2009 Standard

 1. 빛의 스팩트럼의 특성은 D50으로 정의 한다.                                                      

    - D50은 5000K와 동일하지 않다

 2. 빛의 컬러는 Chromaticity coordinates(색도좌표)로 정의 된다.

     - CIE 1976 Uniform Chromaticity Scale은 u’10= 0.2102 그리고 v’는

      0.4889의 스케일을 사용한다.

     - 허용오차는 주변 반경 .005입니다.

 

 3. 빛의 밝기는 색상을 보려고 하는 중앙 표면을 기준으로 2000lux로 정의됩니다.

    - 허용오차는 500lux 이며 타겟에서 +/-250lux입니다.

 4. 빛의 균일성에 대한 정의

   - 중앙에서 끝까지 1제곱미터까지 25%이상 빛의 손실이 발생하면 안됩니다.

   - 중앙에서 끝까지 1제곱미터넘어서는 44%이상 빛의 손실이 발생하면 안됩니다. 

 5. 빛의 퀄리티는 Color Rendering Index(CRI)와 Metamerism Indices

     (MIvis & MIuv)로 정의합니다.

     - CRI는 평균 90(Ra90)또는 그 이상이어야 합니다.

        i)R1~8부분 측정을 했을때 어느 하나도 80 미만이 나오면 안됩니다. 

     - MIvis는 1.0을 넘어서는 안된다.

        i) 0.5 미만 이어야한다.

     - MIuv는 1.5를 넘어서는 안된다 .

        i) 1.0미만이어야만 한다.

    

 ISO 3664 Standard는 ISO 3664:2000에서부터 ISO 3664:2009까지 변해왔으며. 2000 Standard에서는 MIuv 비율이 4.0 미만 그리고 빛에도 UV가 있으면 안된다는 

의미였으나 새로운 Standard에서 UV의 의미는 종이의 형광증백제에 대한 UV를

의미합니다. 

 6. 메트한 제질의 뉴트럴 그레이 컬러로 부스 환경이 되어있어야한다.

    - Standard에서는 컬러가 상세하게 정의 되어 있지 않습니다.

 7. 주변광에 의한 영향을 최소화 해야합니다.

   - 주변 광은 존재해서는 안되며 인쇄물에 영향을 줘도 안됩니다..

   - 강한 색상의 물체 예를 들면 옷 같은 것은 것들도 컬러를 확인할때

    주변에서 제거해야합니다.

     

 8.광원 테스트 시 Spectroradiometer를 사용해야하며 절대로

    SpectroPhotometer나. Colorimeter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9. 유지관리(메인터넌스)는 꼭 필요합니다

     형광등은 매 2,500시간 사용시 교체 되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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